추석교통정보
설레는 마음들이 벌써 가득해지는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휴식이나 여행을 즐기는 분들도 있겠지만, 뭐니 뭐니 해도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이라는 것이 그 설렘의 핵심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추석에는 추석교통정보 상황을 확실히 알아야 이동 간에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추석교통정보 교통체증이 가장 심할 때는 귀성의 경우 추석 전날이 될 가능성이 높고 귀경의 경우 추석 당일 오후에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고 빅데이터가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경우 추석 당일에 서울로 올라오기 때문에 가장 막히는 시간에 걸릴 수 있지만, 그런 이유로 아마 꼭두새벽부터 출발할 것 같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는 분들은 조금 더 수월하게 고향에 다녀오기 위해선 이 시간을 피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 될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듭니다.
추석교통정보 더 설명해 드리자면 최대 막히는 구간에선 서울에서 부산까지 대략 7시간 00분, 서울에서 광주까지 6시간, 부산에서 서울까지 6시간 50분, 광주에서 서울까지 5시간 10분 정도 예상이 되고 이는 예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3,752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는데 실로 놀라운 인구 이동입니다. 이 기간은 특별교통 대책 기간으로 정부에서 많은 대비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적적하고 무료한 지체나 정체가 지속할 수 있으니 라디오 방송 중에서 재밌는 걸 들으면서 가족끼리 웃으면서 운전하는 것도 좋겠죠?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 - 2504), 국번 없이 1333을 통해서 추석 교통정보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메모해 두었다가 적절하게 활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행복한 명절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