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갑자기 발생하는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 완전분석해 볼까 합니다. 굳이 계절이 변하는 시기가 아니라도 아침에 자다가 일어나서 혹은 밤부터 목 주변이 아픈 경우가 있고 오른쪽 부분도 아픈 원인은 무엇일까요?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 - 편도염

대한민국을 뒤덮은 우울한 그림자 미세먼지나 황사 등의 영향으로 침삼킬때 목통증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편도가 부어서 발생하는 편도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목에서 이물감이 느껴지고 열이 나기도 하며 감기가 발생하기 전에 생기기도 하니 반드시 주의하시고 증상이 심한 경우엔 이비인후과 병원 등에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 - 인후염

인후염은 인두와 후두에 발생하는 염증이며 급성 또는 만성으로 나누어서 집니다. 급성은 이상기온이나 과로, 감기, 세균 감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며 만성은 급성으로 염증이 반복해서 발생하거나 흡연, 과로, 음주, 짠 음식 섭취 등이 원인이 됩니다. 침삼킬때 목통증 심한 경우라면 앞에서 나온 것들은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 - 갑상선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이 됩니다. 있어서는 안 될 얘기지만 종양이 생기거나 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른쪽 부근이 이런 일은 결코 없으시길 바랍니다.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또한 최근에 치아를 발치하였다면 해당 부위에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침삼킬때 목통증 심하다면 이비인후과 또는 따뜻한 물을 드시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안한 상태로 있는 것이 제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으니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