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쥐가 날때 좋은 음식

갑자기 근육경련이 오면 난감합니다. 특히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은 근육 세포막 사이 전해질의 균형이 깨져 근육이 과도한 수축을 일으키는 것이 원인입니다. 근육에 피로가 쌓여도 갑자기 쥐가 날 수 있는데 이런 증상들이 자주 찾아온다면 평상시 영양의 균형이 붕괴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은 쥐가 날때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쥐가 날때 좋은 음식

멜론

칼륨이 풍부하여 근육과 신경을 이어주는 필수 영양소 이며 근육 경련이나 위축, 무기력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맛도 일품입니다. 다른 과일들 보다 칼륨이 많다는것은 땀으로 빠져나가는 칼륨을 보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쥐날때 먹으면 좋은 음식

고구마

 

답답함을 뜻하는 고구마가 아닌 풍부한 칼륨의 보고이며, 천연 다이어트 식품이며 개인적으로 완전한 식품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양은 높고 칼로리는 낮으며 우리의 빈혈 뿐만 아니라 쥐가 날때 좋은 음식 중 하나를 꼽자면 간단하고 가장 편의성이 높은 고구마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 몸은 거의 절대적으로 물에 의존하며 인체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압도적으로 중요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쥐가 날때 좋은 음식 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지금 당장 수분을 섭취해야만 한다는 사실입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로해지고 근육수축 및 근육이완 시 쥐가 나지 않게 해주니 탄산음료 보다 평소에 물을 자주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짧지만 쥐날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은 쥐가 나는 등의 마비나 경련 증상은 일시적이고 금방 해소가 되는 경향이 있지만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시고 또 크게 보자면 심혈관계질환 즉, 심장병의 가능성도 미약하지만 존재하니 평소에 쥐가 너무 자주난다 싶으면 건강검진을 받을때 꼭 말씀하셔서 꼼꼼하게 몸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늘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