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배가 덥수룩하면서 지속적으로 생리 현상이 발생되어 굉장히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배에 가스 차는 이유 및 빼는 자세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평상시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거나 배가 빵빵한 느낌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배에 가스가 원인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하단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에 가스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중 하나를 복부팽만감을 이유로 들 수 있는데 보통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의 일련 과정은 음식물의 씹기,흡수,배출을 말하는 것인데 음식을 먹을때 함께 삼킨 공기가 대장까지 내려오면서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정체되어 있을때 이러한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며 소화기관에서 음식물이 분해될 때 장내에 살고 있는 세균들에 의해 가스가 만들어 지기도 합니다. 인체에 축적된 가스의 90%는 체내에 흡수되거나 또는 폐에서 호흡을 통해 빠져나는것이 일반적이며, 나머지 10%는 방귀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배에 가스 빼는 자세
속이 불편하게 차 있는 가스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두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고양이 등펴기 자세
요가를 통한 배에 가스 빼는 자세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고양이 등펴기 자세인데요. 무릎을 굽히고 앉아 팔을 쭉 뻗으면서 스트레칭하는 자세입니다.
쪼그려 앉기 자세
여자분들이 다소 쉽게 할 수 있는 자세입니다. 쪼그려 앉으면 외괄약근을 이완하여 가스 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배에 가스가 있을 시 엄지와 검지 사이를 지압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흔히 체했을때 지압하는 곳으로 알려진 곳인데 대장쪽과 관련된 혈자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