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뼈가 아픈 이유, 자궁근종
통증은 어디서 부딪혀야 생기는것이 보편적인일인데 갑자기 꼬리뼈 인근이 아픈 증상이 발생되었다면 내 몸이 아프다는 신호일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꼬리뼈가 아픈 이유에 대해서 그리고 자궁근종 관련성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꼬리뼈란?
꼬리뼈는 작은 뼈 3-6개가 한 덩어리로 붙어있는 곳으로 해당 부위가 아프다면 흔한 질병이라면 흔한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등이 있으며 외상을 포함한다면 꼬리뼈가 아픈 이유는 여러가지가 더 있으니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골반 틀어짐
평소 자세가 바르지 못하고 운동을 하지않아서 근력이 저하되어 골반이 틀어진것도 꼬리뼈가 아픈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골반이 바로 서지 못하기 때문에 꼬리뼈의 특정 핀포인트에 체중이 실리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타박상
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부딪혀서 발생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낙상사고 이후 꼬리뼈의 충격에 인해 발생된 통증을 장기간 방치한다면 요통까지 동반될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골절 여부 진단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꼬리뼈 골절
꼬리뼈가 아픈 이유 중 하나는 당연히 꼬리뼈가 골절을 당했을때의 가능성이 가장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의심일 것입니다. 꼬리뼈가 골절상을 입었다면 걷거나 앉아 있을 때에는 증상이 덜한 편이지만 엎드린 자세에서 통증이 발생되고 소변을 보기가 어려울 정도로정도의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골절이라는 느낌이 들었다면 지체없이 병원으로 내원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좌골신경통
자궁근종 같은 좌골신경통으로 꼬리뼈가 아픈 경우도 있는데 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자궁이 확장되면서 골반과 요추를 압박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근육이 딱딱해지고 좌골신경통이 발생되곤 하며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앉을 때 방석 등을 이용하여 앉는것이 통증을 더는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