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요즘 정부는 조그마한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힘들도 팍팍한 세상살이에 대해 얘기를 들었는지 이것저것 정책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어서 발급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명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이라고 입력하면 사이트가 맨위에 보이실텐데 입장해서 발급 받아야 합니다. 온라인 제출자료 준비, 온라인 자료제출, 회원가입 및 확인서 신청, 확인서 발급 및 출력 단계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보시면 중앙 부근에 위의 사진과 같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안내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여 확인해봅시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 메뉴 부근에 보시면 빨간색으로 신청서 작성하기라는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를 해두었으니 입장하셔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및 확인하시면 됩니다.